어떤 수영 스타일을 해야 할까요?
다양한 수영 스타일이 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인기 있는 영법인 평영과 앞쪽 크롤링(자유형이라고도 함)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평영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수영 스타일은 에너지를 가장 적게 소모하지만 실제로 등과 팔뚝을 단련합니다. 개구리처럼 발을 차게 되어 대퇴사두근에도 상당한 양의 근육이 형성될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자유형 수영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만 수영할 때 공기 역학을 더 높여 평영보다 훨씬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프리스타일은 가슴과 삼두근을 운동시킵니다. 평영과 마찬가지로 다리도 차게 되고 대퇴사두근뿐만 아니라 종아리에도 근육이 형성됩니다.
두 가지 스타일을 적절하게 수영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이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여러 운동을 섞어서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때로는 킥보드 위에 떠서 다리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호흡을 제대로 하는 것 잊지 마세요! 많은 신인들이 머리가 물 밖으로 나올 때 숨을 내쉬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이는 시간 낭비이며 피로를 유발하고 충분히 흡입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물 속에서 숨을 내쉬고, 머리가 물 밖으로 나올 때 숨을 들이쉬도록 하세요.
근육을 키우기 위해 수영을 하시나요?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수영을 하는 것이 지구력보다 속도를 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더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많은 저항이 존재하고 그 결과 근육이 지치고 휴식 기간 동안 더 새롭고 강한 근육이 형성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3~4회 수영하고 올림픽 규모의 수영장에서 자유형 5바퀴, 평영 5바퀴, 다리차기 3바퀴 정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빨리 수영하는 것이며, 한 바퀴를 돌고 피곤함을 느끼면 1~2분 정도 숨을 쉬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수영장에서 정전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약간의 역도 운동을 섞어서 할 수도 있고, 좀 더 날씬한 모습을 원한다면 몇 가지 체중 운동을 해보세요. 수영을 마친 다음 팔굽혀펴기 4세트, 턱걸이 4세트, 그리고 약간의 복부 운동. 40분 – 운동 세션당(휴식 포함) 1시간 30분의 수영이면 충분합니다. 또한, 수영은 전신 운동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체중 감량, 더 날씬해지는 것, 아니면 휴식을 위해 수영을 하시나요?
체중 감량과 날씬한 외모를 얻으려면 수영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지구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배트의 오른쪽에서 속도를 조절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긴장을 풀고 호흡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속도보다는 거리입니다. 아마도 덜 피곤한 평영을 시도할 수도 있지만 올림픽 수영장에서 15바퀴를 돌고 체중 감량을 위해 몇 가지 수중 운동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수영은 칼로리 소모가 높은 운동인 만큼 기름진 음식을 피하거나 최소한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