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여드름이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하며, 이러한 치료법에 치약에 들어 있는 성분과 유사한 성분이 들어 있는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여드름은 실제로 피부 질환입니다. 모낭이 염증을 일으키거나 어떤 식으로든 감염되어 여드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피부의 작은 모공은 피지라는 기름진 액체를 생성하는 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피지에 의해 운반되는 죽은 피부 세포가 막히면 기름이 피부 아래에 축적되어 여드름이 생깁니다. 식단, 호르몬, 스트레스, 유전, 심지어 박테리아까지도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각되고 어깨와 등에는 덜하지만, 여드름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항생제, 호르몬 및 다양한 국소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과산화벤조일, 살리실산 및 비타민 A는 모두 여드름을 퇴치하기 위해 피부에 직접 바르는 많은 약물의 성분입니다. 그러나 치약에는 들어 있지 않으므로 치약으로 여드름도 없앨 수 있을까요?
대답은 때때로, 그리고 아마도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베이킹 소다, 과산화수소, 실리카, 알코올 및 치약에 일반적으로 함유된 기타 성분은 여드름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조제입니다. 이러한 건조제는 치약의 흰색 부분에 존재하므로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 흰색 치약을 선택하는 것이 색상이 있는 치약보다 낫습니다. 젤과 치아 미백 치약도 피해야 합니다. 많은 젤에는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필요한 활성 성분이 없고 치아 미백제는 피부에 너무 거칠어 피부를 표백할 수도 있습니다. 불소 함량이 낮은 치약도 좋은 생각입니다. 불소는 문제 없이 섭취하더라도 발진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감소에 가장 좋은 치약은 유기농 브랜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불소와 기타 잠재적으로 해로운 성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국소 여드름 제거제를 바르는 것은 깨끗한 피부에서 시작해야 하며, 치약도 예외는 아닙니다. 피부가 깨끗해지면 옥수수 알갱이 크기보다 크지 않은 작은 치약 점을 여드름에 직접 바를 수 있습니다. 치약은 피부를 심하게 건조시킬 수 있으므로 여드름 자체에만 바르고 피부의 다른 부분에는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일부 출처에서는 치약을 밤새도록 두라고 조언하지만, 피부가 처음에 민감한 경우 특히 치약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먼저 측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0분 정도 후에 치약을 씻어내어 피부 자극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그런 다음 치약을 다시 바르고 몇 시간 또는 밤새도록 두어도 됩니다. 처음에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으면 며칠에 걸쳐 다시 바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일종의 과도한 교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복구하지만 너무 많으면 흉터가 생깁니다. 따라서 치약은 여드름이 피부를 더 심하게 손상시킬 시간을 갖기 전에 여드름을 제거하여 여드름 흉터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