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재만 해도 계피, 생강, 인삼, 감초, 대황 등 식물의 잎, 뿌리, 줄기, 꽃, 씨앗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식물의 일부뿐만 아니라 사슴 뿔, 호랑이 뼈, 코뿔소 뿔, 뱀 담즙, 그리고 비소, 수은, 납, 심지어 석면과 같은 광물질도 포함합니다. 따라서 중의학(TCM)이라는 용어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더 나아가, 누구의 수치를 믿느냐에 따라 중의학의 역사는 2,200년에서 5,000년 사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어떤 수치가 맞든 중의학은 분명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하는 것은 중의학이 기원전 3세기의 가장 오래된 기록인 황제내경(黃帝內經)에 기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늘날 런던에서 중의학의 근간으로 남아 있는 이론적 개념을 담고 있는데, 바로 신체, 그리고 온 우주에는 음양이라는 두 가지 상반되지만 상호 보완적인 힘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 두 힘이 균형과 조화를 이룰 때 우리 몸은 건강합니다. 하지만 이 두 힘이 균형을 잃으면 질병이 발생합니다. 중의학은 음양의 균형을 회복하고 우리 몸을 건강하고 행복한 상태로 되돌려줍니다. 우주의 모든 현상은 음과 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은 달이고 양은 해입니다. 음은 차갑고 양은 뜨겁습니다. 음은 여성이고 양은 남성입니다. 음은 물이고 양은 불입니다. 이러한 개념은 기원전 1600년에서 기원전 1100년 사이의 상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우주에 있는 모든 것은 나무, 불, 흙, 물, 금속으로 분해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오행설이 있습니다.
중의학에 따르면, 몸에는 기가 흐르는 12개(혹은 14개)의 경락이 있습니다. 기가 피부에서 시작하여 모든 주요 장기로 이어지는 이 경락을 통해 자유롭게 흐를 때 음양의 균형이 이루어지고 신체는 건강합니다. 음양의 균형이 깨지면 기가 각 장기로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고 결국 질병으로 이어집니다.
침술은 이 질환을 치료하는 가장 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침술은 매우 가는 바늘을 사용하여 경락을 따라 침술점이라고 불리는 곳까지 약 1.2cm(0.5인치) 깊이로 피부에 꽂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누구의 생각에 따라 이러한 침술점은 365개일 수도 있고 최대 2,000개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침술 바늘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지며 일회용입니다.
침술사는 환자의 증상에 따라 경락을 따라 여러 지점에 침을 꽂습니다. 물론, 이 과정을 익히려면 상당한 시간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침은 손으로 조작하거나, 경혈을 자극하기 위해 작은 전하를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침은 보통 5분에서 15분 동안 꽂아 둡니다. 전침은 신경근육 질환 치료에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침술은 경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