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생제와 한의학이 널리 사용되는데, 그 중 전립선염 환자에게 한약인 이뇨제와 항염증제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다.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고 남성의 전립선 건강을 보호하는 효능이 강합니다. 약이 어느 정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전립선 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전립선 마사지가 통증을 줄이는 데 유용한 방법이라고 지적하며, 올바른 마사지 과정을 가르치려면 일반적으로 4단계가 필요합니다.
1단계
배변 자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잘 쪼그리고 앉아 물을 사용하여 항문 부분을 깨끗이 씻어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항문은 반드시 깨끗이 닦아야 하며, 항문 안쪽도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2단계
한 손을 바닥에 대고 다른 손의 검지를 항문에 넣을 수 있습니다. 비눗물로 손가락에 윤활유를 바르고 항상 핑거스톨을 착용해야 합니다. 공이나 밤알만한 크기의 것이 느껴지면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해 주세요.
3단계
각 마사지의 정확한 시간을 염두에 두고 가능한 한 부드럽게 눌러 요도에서 액체가 흘러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언뜻 보면 소변인 줄 알겠지만 사실은 전립선에서 생성되는 전립선액입니다. 이 동작을 매번 약 3~5분 동안 3~5회 완료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4단계
전립선 마사지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의사에게 첫 번째 마사지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한 후, 다음 마사지는 스스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방법을 파악할 때까지 스스로 수행하지 마십시오. 전립선 마사지를 할 때에는 전립선의 올바른 위치에 도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점은 큰 효과를 의미하며, 그렇지 않으면 우연히 다칠 수도 있고 전립선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그 위치를 느낄 수 있다면 아무런 걱정 없이 직접 마사지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마사지를 하고 나면 전립선의 통증이 훨씬 더 완화됩니다. 뭔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이를 멈추고 제때에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전립선 마사지가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근본적으로 전립선염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하루라도 빨리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동시에 정기적으로 전립선 마사지를 해주면 더 빨리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