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적인 유해 폐기물은 다음 네 가지 특성 중 하나 이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거나 테스트된 물질입니다.
가연성
반동
부식성
독성
이는 일반적으로 규제 당국에 의해 분류되며 비특이적 출처, 특정 출처 또는 폐기된 화학 제품에서 유래될 수 있습니다. 유해 폐기물은 산업 공정의 부산물로 생성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가정에서도 배터리, 중고 컴퓨터 장비, 남은 페인트나 살충제 등의 항목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잔류물을 생성합니다.
기체, 액체, 고체 등 다양한 물리적 상태에서 발견될 수 있는 유해 폐기물은 일상생활의 다른 부산물처럼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독성 부산물의 물리적 상태에 따라 특별한 관리 처리나 공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물질은 독소와 접촉할 경우 인간, 동물 및 식물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유해 폐기물의 적절한 관리 및 폐기는 건강 위험을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하며 유해 폐기물을 부적절하게 투기하면 심각한 환경적, 법적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유해 폐기물의 유형을 식별하십시오.
첫 번째 단계는 적절한 특성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유럽 폐기물 카탈로그(EWC)는 20개의 주요 범주를 기반으로 분류 코드를 제공합니다. 목록 내에서 유해 폐기물은 코드 뒤에 별표가 있는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절대 항목'(즉, 항상 유해 폐기물)인 항목은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그 옆에 문자 ‘A’가 나타납니다. 일부 출품작의 경우 유해 여부에 대한 판단은 존재하는 위험 물질의 한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항목은 ‘미러 항목’이며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옆에 문자 ‘M’이 나타납니다.
모든 기업은 사업장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유형의 유해 폐기물을 식별하기 위한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직원들에게 폐기에 대한 올바른 절차와 법적 요구 사항을 상기시켜야 합니다. 보다 교육받은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기업은 사고를 예방하고 다양한 유형의 유해 폐기물에 대한 혼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독성 물질을 토지에 부적절하게 저장하면 페인트나 배터리의 화학 물질과 같은 유해 물질이 토양과 식물 시스템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소는 물 공급원에 유입되어 사람, 동물 및 식물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