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 증상, 단계, 원인, 진단 및 치료 옵션

유방암은 폐암 다음으로 여성 인구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1989년부터 침습성 암의 선별검사와 치료 기술이 발전하면서 생존율이 급증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10월 전체를 전국 유방암 인식의 달(National Breast Cancer Awareness Month)이라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이 질병의 조기 발견, 치료 및 완화 치료 이용 가능성에 대해 교육을 받고 충분한 지원을 받습니다 암복합면역치료.

증상

항상 나타날 필요는 없는 유방암의 증상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징후를 발견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일련의 테스트와 검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질병을 진단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몇 가지 암 증상입니다.

팔 아래에 부종이나 덩어리가 생겼습니다.
통증이 없는 종괴 또는 덩어리의 존재
유방이나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습니다. 변함없이 계속되는
유두 피부의 변화 또는 분비물이 발견됨
눈에 보이는 가슴의 움푹 들어간 부분 또는 편평한 부분
유방 조직의 크기, 느낌 또는 모양에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다.
유두의 변화 또는 거꾸로 된 유두
유방의 발적 또는 패임
유두나 유방의 피부가 벗겨지거나 벗겨지거나 벗겨지는 현상
참고: 유방에 존재하는 모든 덩어리는 암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동시에, 이는 매우 놀라운 일이므로 여성은 유방에 보이는 덩어리를 진단하기 위해 의사 방문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유방암의 단계

유방암 진단은 종양의 크기와 확산 정도, 림프절이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양한 요인에 따라 분류되는 유방암의 단계는 0~4단계입니다.

0단계: 이 단계는 상피내관암종(DCIS)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기서 세포는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관 내에 머물게 됩니다.
상태 1: 이 단계에서 종양의 직경은 약 2cm입니다. 그러나 림프절은 영향을 받지 않거나 림프절에 작은 암세포 그룹이 있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이 단계에서 종양의 크기는 직경 2cm로 림프절 주위로 퍼지거나 종양의 직경이 2-5cm이지만 림프절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단계: 종양의 크기가 5cm로 주변 림프절로 퍼지거나 종양이 5cm 이상 자라서 몇 개의 림프절까지 확장됩니다.
4단계: 암이 주로 간, 뼈, 뇌 또는 폐로 퍼져 장기가 영향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