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베트남식 바게트 샌드위치로 알려진 ‘반미’는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이 샌드위치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특성은 식민지 시대에 베트남에 소개된 프랑스 바게트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풍미 가득한 충전재와 같은 풍부한 맛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이것이 두 가지 주요 성분의 조합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돼지국밥.
반미
반미
일반적으로 쌀이나 밀가루를 섞어 만드는 프랑스식 바게트 스타일에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매우 가볍고 갈라진 빵 껍질로 변하고 더 얇은 빵이 될 때까지 구워집니다. 프랑스 바게트에 비해 위에 언급된 모든 정보는 나를 베트남 음식의 가장 유명한 종류 중 하나로 인식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베스트프라이스사의 아시아 투어로 베트남에 오기 전까지는 작가가 기대한 것만큼 이 광고에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 ‘반미’는 눈과 입의 향연이기 때문에 여행은 내 눈을 뜨게 했고, 내 의의를 바꾸고 내 안에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주었다.
대부분의 베트남 빵집은 약간의 중앙 터치로 황금색의 갈라진 빵 껍질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경쟁하는 반면, 대부분의 프랑스 바게트는 중앙의 부드러운 “부분”보다 더 많은 빵 껍질을 포함합니다. 게다가 다른 빵집에서는 겉이 좀 더 부드럽고 쫄깃한 베트남식 바게트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도 있다. 게다가 반미의 재료들을 조합하는 방법도 다양해요. 특히, 전통적인 돼지고기 샌드위치 대신에 이 샌드위치 안에는 쇠고기, 구운 돼지고기, 바비큐, 생선, 미트볼 등을 기호에 따라 넣을 수 있습니다. 나는 식당에서 파는 것보다 길거리 작은 가게에서 파는 베트남 샌드위치를 더 좋아한다.
게다가 베트남 북부에서 남부까지 전국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베트남 샌드위치를 맛볼 기회가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각각의 종류는 나에게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준다. 겨울에 하노이에 왔는데,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후에(Hue)거리에 있는 “반미(Ban My)”가 인기가 많아 지금은 하노이안 샌드위치의 킹버거로 꼽히고 있습니다. 내가 물었던 거의 모든 사람들은 Hue Street의 “Banh My”가 하노이에서 가장 맛있는 종류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족 소유주가 1974년부터 매장을 운영해 왔습니다. 비록 그들의 매장과 그들은 재료가 떨어질 때마다 문을 닫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정보가 나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그 소문을 스스로 증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제가 인정해야 했던 것은: 그들의 말이 옳았습니다. Banh My는 맛있고 다양한 돼지고기 조합입니다. 부드럽고 바삭한 베트남식 바게트에 당근, 고수, 오이 등의 파테와 야채가 들어있습니다. 게다가 저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쇠고기 수프를 곁들인 ‘반미’입니다. 하노이의 추운 날씨에 뜨겁고 매콤하며 진한 촉촉한 쇠고기 수프를 즐기다 보니 녹을 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