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고 보고서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광고 “재고”라는 용어는 원자재, 진행 중인 작업 또는 판매 준비가 완료된 완제품을 포함할 수 있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재고로 정의됩니다 강서구부동산.

그러나 집주인과 부동산 중개인의 세계에서는 모든 내용을 포함하여 임대 또는 임대 중인 부동산의 상태를 검사하고 보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빈 아파트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가구, 조명, 커튼, 난방 장치 등을 모두 갖춘 가구가 갖춰진 집일 수도 있습니다.

분명히 빈 1베드룸 아파트에는 조명, 욕조 또는 샤워기, 세면대, 변기, 주방 싱크대, 아래 찬장 등 기본적인 필수품만 있을 뿐입니다. 가구가 완비된 침실 3개짜리 단독 주택에는 차고, 앞/뒤 정원 등을 포함하여 검사해야 할 항목이 엄청나게 많을 수 있으며 해당 상태가 보고되고 기록됩니다.

왜?

왜냐하면 집주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모든 것의 소유자로서 그는 세입자가 부동산을 떠날 때(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음) 모든 것이 이전과 동일한 상태인지 확인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세입자가 처음 이사했을 때였습니다. 물론 정상적인 마모를 허용했습니다.

재고 보고서는 임차인의 관점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사할 때 또는 직전에 그는 집주인이나 그의 대리인에게 보증금을 제공해야 하며 이는 그가 다시 이사할 때까지 그의 돈으로 남아 있습니다. 집주인이나 중개인은 그 동안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이는 임차인 예금 제도(Tenant Deposit Scheme)로 알려진 법률에 따릅니다.

재고 보고서는 임차인이 이사할 때 임차인이 부동산에 어떤 종류의 피해를 입혔을 경우 집주인이 수리를 위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임차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해당 보상은 세입자의 원래 보증금에서 할당됩니다.

보증금은 임차인의 재산이므로 집주인은 임차인이 보증금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기 전에 손해가 발생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세입자가 이사하기 전에 체크인 재고, 이사한 후에 체크아웃 재고라는 것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다 괜찮습니다. 그러나 집주인이나 그의 대리인이 수행한 체크인 목록에서 특정 사항이 누락된 경우, 임차인은 자신이 초래하지 않았지만 입주 당시 이미 존재했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임차인이 입주할 때 재고 보고서를 제공받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집주인이나 그의 대리인은 세입자가 재고를 확인하고 오류를 지적할 수 있도록 일주일 정도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임차인이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자신이 초래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재고 조사를 수행하는 것이 법적 요구 사항은 아니지만 이는 집주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집주인이나 그의 대리인의 관점에서 볼 때, 목록을 작성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임차인이 직접 제시할 필요는 없으며 입주 시 확인만 하면 됩니다.

집주인이나 대리인으로서 부동산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지루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시간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부동산 목록 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앱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검사관이 방별로 부동산 방을 이동하고 태블릿이나 모바일에 설명을 입력하거나 받아쓰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노트북에 메모를 작성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며, 누락된 부분이 없도록 앱에 프롬프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훨씬 더 정확합니다.

부동산 목록 앱에 따라 검사를 수행하는 사람이 메모를 입력하거나 복사할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앱 제공업체가 직접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