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팔레스타인
면역요법 동안 사이토카인은 종양 부위의 면역 이펙터와 기질을 직접 자극하여 세포독성을 향상시킵니다. 동물 종양 모델 연구를 통해 사이토카인이 광범위한 항종양 활성을 갖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많은 사이토카인이 암 치료에 사용되어 왔다. 흑색종 및 신장 세포 암종 치료를 위한 고용량 IL-2, III기 흑색종의 보조 치료를 위한 IFN-α와 같이 FDA 마케팅용으로 승인된 여러 사이토카인 약물이 있습니다. GM-CSF, IL-7, IL-12, IL-15, IL-18 및 IL-2와 같은 더 많은 사이토카인이 임상 시험에 들어갔습니다.
면역 조절제로서 사이토카인은 다양한 재조합, 합성 및 천연 제제를 포함하여 면역 요법, 면역 억제 요법 등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인터루킨, 케모카인(CCL3, CCL26, CXCL7) 및 기타 사이토카인(인터페론, 과립구 집락 자극 인자) 등.
면역치료 활성화에
예를 들어, 과립구집락자극인자(G-CSF)는 말초혈액 줄기세포(환자의 혈액에서 추출)를 자극하여 림프구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 림프구는 시험관 내에서 종양 항원과 함께 배양된 후 환자에게 반환됩니다. 자극하는 사이토카인으로 면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세포는 동일한 항원을 운반하는 종양을 파괴하여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루킨-2는 항CD3와 융합되어 동종반응성을 나타내어 입양 T 세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는 환자에게 전달될 수 있으며 IL-2의 항암 활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인터루킨-7과 인터루킨-2는 면역 기능이 손상된 환자의 면역 체계를 회복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본 연구는 임상 시험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면역억제요법에서는
주로 자가면역질환에서 비정상적인 면역반응을 억제하거나 정상적인 면역반응을 감소시켜 세포나 장기이식 시 거부반응을 예방합니다. 면역억제제, 면역관용, 알레르기 치료 등이 있습니다.
사용된 사이토카인의 특성:
인터루킨-1:
인터루킨-1은 염증 반응, 세포 성장 및 피질의 조직 복구에 관여하는 다발성 사이토카인입니다. IL1 슈퍼패밀리에는 IL1A, IL1B, IL1Ra, IL-18 등과 같은 11개의 구성원이 있습니다. IL-1은 일부 암의 약물 표적이며 세포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세포 면역요법에서 IL-1은 시험관 내에서 CD4+ T 세포의 증식을 자극하고, IL-2 생성을 유도하고, CD8+/IL1R+ T 세포의 활성화를 자극하고, 성숙한 B 세포의 증식과 면역글로불린 분비를 자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