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알비칸스 증상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아기는 성인과 다른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은 남성과 여성 간에도 다릅니다. 여성은 질벽이 이 유기체가 사는 곳이기 때문에 칸디다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남성은 또한 감염된 파트너와의 성적 접촉을 통해 효모 감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칸디다 효모 증식은 면역 체계가 성장을 통제할 수 없을 때 발생하므로 면역 체계가 손상된 개인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면역 억제제와 항생제를 섭취하면 신체의 방어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영향을 받은 부위에서 효모가 과도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아기의 칸디다 증상
어린아이의 효모 불내증 증상은 특히 수유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강 칸디다증은 “모닐리아시스”라고도 하며 입 안이나 주변에 우유와 같은 반점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유아에게는 매우 불편하며 제대로 수유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혀, 입 또는 구개 조직에 붙어 있기 때문에 제거하기 쉽지 않으며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즉시 의학적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여성의 칸디다 증상
영향을 받은 신체 부위에 자극, 가려움증, 염증이 있어 타거나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고통스러운 배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희끄무레하고 치즈 같은 분비물이 흔하며, 불편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기타 징후 및 증상
칸디다 알비칸스 증상은 입과 질과 같은 평소에 영향을 받는 부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습한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를 봅시다. 유아는 기저귀 칸디다증으로 생각될 수 있는 발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효모가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며, 특히 그 부위가 항상 습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이미 장 벽을 침범한 경우 복부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항문 자극, 팽창, 복부 가스, 설사 및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음식에서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전신적으로 진행되면, 특히 면역 체계가 약한 개인의 경우, 효모 감염에서 비롯된 문제라고 판단하기는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일단 전신적으로 진행되면 신체의 시스템 기관에 영향을 미쳐 여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로, 기분 변화, 불안, 두통, 우울증, 근육과 관절의 약화, 학습 장애, 집중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증상 중 일부입니다.
뇌는 신체의 섬세한 기관으로, 칸디다에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전신적으로 나타나면 의료 지원을 받으세요. 칸디다 식단을 따르고 전분이 적은 채소를 섭취하고 식단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하여 칸디다 효모를 물리치세요. 이 유기체가 먹이로 삼는 설탕이 많은 음식과 효모가 포함된 음식은 피하세요.
행운을 빌고 더욱 건강한 내일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