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커피를 끓여보려고 했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적이 몇 번이나 있었나요? 우리는 종종 커피숍이 집에서 만드는 커피보다 더 나은 맛으로 커피를 내리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때로는 완벽한 커피 한 잔을 결코 얻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몇 가지 간단한 지침만 따르면 훌륭한 맛의 커피를 만드는 것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쉽습니다 .
자신만의 커피를 끓이는 방법을 아는 것은 유용한 기술 입니다 . 값비싼 카페에서 돈을 절약하고, 밖에 한 발짝도 나가지 않고 언제든지 좋아하는 음료를 즐기고, 다양한 블렌드를 시도하고, 직접 만든 맛있는 음료를 가족이나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부산 메이드카페.
에스프레소, 프렌치 프레스, 드립, 푸어오버 등 선호하는 방법에 관계없이 갓 로스팅한 원두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맛을 얻는 한 가지 방법 은 신선한 콩을 사용하고 양조 직전에 직접 갈아주는 것입니다. 아라비카, 로부스타, 라이트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 다크 로스팅 등 어떤 종류의 콩을 선택하든 상관없습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원두를 구입할 때 얼마나 갓 로스팅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세계에는 4가지 종류의 커피 원두가 있지만 아라비카와 로부스타가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아라비카는 더 달콤하고 과일향이 나는 반면, 로부스타는 아라비카보다 두 배나 많은 카페인을 함유해 더 강하고 고소한 맛을 냅니다. 로스팅 유형에 있어서, 순한 맛의 커피를 원하면 라이트 로스팅을 선택하고, 더 강한 맛을 원하면 다크 로스팅을, 그 중간의 커피를 원하면 미디엄 로스팅을 선택하세요. 이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개인 취향 에 따라 다릅니다 .
원두의 신선함을 되찾아 드립니다. 몇 달 동안 보관될 수 있으므로 슈퍼마켓이나 식료품점에서 구입하지 마세요. 대신, 현지 커피 로스터를 찾아 갓 볶은 원두를 구입하세요 . 커피 원두는 로스팅 후 한 달이 지나면 그 즐거운 맛을 잃기 시작하므로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하려면 원두를 세라믹이나 유리 밀폐 용기에 담아 실온에 보관하세요. 수분을 흡수하여 맛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 넣지 마세요.
커피콩이 상하기까지 30분 밖에 시간이 없기 때문에 미리 분쇄된 원두를 구입하는 대신 커피 원두를 직접 분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만 갈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 원두를 분쇄할 때 크기의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버 분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레이드 그라인더는 일관성 없는 분쇄를 생성하여 불평등한 양조를 초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물은 음료의 맛에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커피를 추출할 때 커피 찌꺼기가 잘 추출되도록 화씨 195~205도의 물 온도를 사용하세요 . 화씨 195도보다 차가운 물을 사용하면 커피에서 충분한 맛을 추출하지 못하기 때문에 맛이 밋밋한 음료가 됩니다. 반면에 화씨 205도보다 높은 온도를 사용하면 과도하게 추출하면 커피 찌꺼기가 태워지기 때문에 쓴 음료가 생성됩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고려 사항은 사용하는 물, 특히 물의 품질입니다. 음료의 순수한 맛을 얻으 려면 여과수나 정제수를 사용하십시오 . 수돗물에는 염소 냄새가 강해서 음료에 섞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물과 커피의 비율입니다. 음료를 순하게 마실 것인지, 강하게 마실 것인지는 개인 취향의 문제입니다. 물-커피 비율에 관한 일반적인 규칙은 커피 1부 대 물 20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맛을 찾을 때까지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