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삭
Dhansak은 원래 파르시 요리에서 만들어집니다. 이 카레에서는 렌즈콩을 고기(닭고기나 양고기)와 야채, 풍미 있는 향신료와 함께 조리합니다. 카레는 뚜렷한 달콤하고 신맛이 납니다. 보통 카라멜화된 현미와 함께 제공됩니다. 파르시 문화권에서는 이 요리는 축제나 기쁜 날에는 절대 만들지 않습니다. 가족이 죽은 후 3일 동안은 고기를 먹지 않고, dhansak은 4일째 되는 날에 금욕을 깨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티카 마살라
확실히 전국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가장 인기 있는 카레 중 하나입니다. 닭고기와 양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좋지만(일반적으로 파니르와 함께 먹기도 하지만), 이 카레는 탄두르에서 구운 꼬치 고기를 사용하여 연기가 나는 향을 냅니다. 이 연기가 나는 고기는 매콤하고 풍미 있는 오렌지 카레에 조리되며, 신선한 크림이 들어 있어 질감이 부드럽고 크리미합니다. 이 상징적인 레시피에는 많은 유래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펀잡에서 유래되었다고 말하는 반면, 많은 사람들은 원래 스코틀랜드의 남아시아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졌다고 말합니다. 유래가 어떻든 티카 마살라는 저녁 식탁에서 결코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코르마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또 다른 맛있는 카레는 코르마입니다. 고기나 야채와 함께 선호되는 코르마(나브라트나 코르마라고도 함)의 기본은 아몬드 페이스트, 캐슈 페이스트 또는 코코넛 밀크로 만들어집니다. 카다멈, 스타 아니스, 계피와 같은 향신료는 매운맛을 더하기보다는 풍미를 더하기 위해 첨가됩니다. 이 카레는 16세기 무굴 제국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그 이후로 우리 요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잘프레지
잘프레지 카레는 양파와 향신료를 뜨거운 식물성 기름에 볶은 다음 고기나 야채를 토마토, 신선한 청고추, 고추와 함께 넣는 또 다른 독특하고 풍미 있는 카레 레시피입니다. 잘프레지 카레는 보통 걸쭉한 소스로 약간 건조하며 매운 맛으로 유명합니다. 볶는 스타일의 요리로 잘프레지는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이 레시피의 유래는 영국령 인도 제국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콜카타에서 영국인들은 양파, 고추, 향신료와 함께 미리 조리된 고기를 데우는 볶음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영국으로 넘어가 즉시 인기를 얻었고, 오늘날까지도 치킨 티카 마살라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치킨 카레 중 하나입니다.
빈달루
빈달루는 이 목록에 있는 향신료 카레 중 하나여야 합니다. 원래 포르투갈 식민지인 고아에서 유래한 빈달루는 몇 가지 향신료만 풍부하게 넣어 엄청나게 매운 요리를 만들어냅니다. 이 이름은 포르투갈어 ‘carne de vinha d’alhos’에서 유래되었는데, 문자 그대로 “마늘 와인 매리네이드에 담긴 고기”를 의미합니다. 원래 이 포르투갈 요리는 포르투갈 선원의 “보존된” 생재료를 나무 통에 넣고 돼지고기와 마늘을 겹겹이 쌓아 와인에 담가서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인도에서는 와인을 팜 식초로 대체하고 고추를 더해 더 매콤하게 만들었습니다. 맵지만, 마지막 한 입까지 미칠 정도로 맛있고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우